취임사


 안녕하십니까! 한국정보처리학회의 2020년도 제25대 회장을 맡게 된 KCC정보통신 이상현 부회장입니다.

우선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이해서 회원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해동안 학회 발전과 우리나라 ICT 학문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학회 모든 회원님들, 임원 및 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한국정보처리학회 회원 여러분!!




 

 우리 학회는 지난 27년간 18,000명이 넘는 회원과 350개 이상의 대학, 산업체 및 유관기관을 회원기관으로 보유한 명실공히 국내 최대 규모의 학회로 성장했습니다.

 이에 역대 회장님들과 회원 여러분들이 일궈놓은 토대를 기반으로 국내 IT 산업의 진흥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 위해 금년도 회장으로 임하는 동안 학회를 위한 여러 사업들을 원활히 수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회 회원간의 존중과 민주적 소통 문화의 정착은 학회 및 IT 산업 발전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라고 생각합니다. 회원 상호 간 자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여, 회원이 중심이 되고 회원에 의하여 움직일 수 있는 학회가 될 수 있는 기틀을 다져 나가겠습니다.


 산학 협력에 기반을 두고 설립된 우리 학회는 다른 학회에 비하여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특히, 정부 IT 유관 기관들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이러한 협력을 기반으로 산.학.연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활로를 제공하겠습니다.

 우리의 ICT 기술 환경은 급속히 글로벌 환경과 융합되어 가고 있으며 이러한 사회적 변화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우리 학회 또한 보다 적극적으로 글로벌화를 추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해외 유명 ICT 관련 기관 및 교육 기관과의 학술 교류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우리 학회가 더욱 국제적으로 우수한 학회로서 성장하기 위하여 금년에도 모든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금년에도 학회의 모든 사업에 많은 참여와 협조를 간곡히 부탁드리며, 회원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직장에 큰 발전과 영광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1일

한국정보처리학회 회장         이    상    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