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사


 안녕하십니까! 한국정보처리학회의 2018년도 제 23대 회장을 맡게 된 콤텍시스템 남석우 대표입니다.

우선 2018년 무술년 새해를 맞이해서 회원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해동안 학회 발전과 우리나라 ICT 학문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학회 회원님들을 비롯한 임직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한국정보처리학회 회원 여러분!!

우리 학회가 창립한지 25년이 지난 청년기에 접어들어 제 2의 도약을 해야하는 한국정보처리학회는 그동안 수많은 학술 활동을 통해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학회로 성장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1대 성기중 회장님을 비롯한 역대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오늘의 한국정보처리학회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저는 이러한 선배님들이 이룩해 놓으신 현재의 한국정보처리학회를 발판으로 더욱 도약하는 학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다음의 중요한 몇가지의 역점 사업을 통해 내년도 학회 발전에 일조하고자 합니다.


첫째, 회원과의 소통 강화 및 공동 이익 실현의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둘째, 산.학.연의 동반 성장을 실현하겠습니다.

셋째, 학회의 글로벌화를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학회 재정 확보 방안도 적극 마련하겠습니다.


이제 저는 현재의 한국정보처리학회를 발판으로 더욱 도약하는 학회를 만들기 위해 학회 설립 목적을 충실히 실천하는 회장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더불어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명실상부한 산학협력 학회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과 역대 회장님들의 노고와 회원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국내 제일의 학회가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금년 한해에도 임원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직장에 발전과 영광이 같이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월

한국정보처리학회 회장         남    석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