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공지 및 행사 2016년 춘계 프로그램 안내 및 기타 공지


 

  한국정보처리학회에서 주최하는 2016년 춘계학술발표대회가 4월 29일(금)~30일(토)까지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발표시간과 숙지사항 등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확인하시어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I. 논문 발표시간 안내 (프로그램 클릭)

- 발표시간과 일정이 포함된 프로그램을 첨부와 같이 안내해드리오니 발표자(구두&포스터)께서는 발표자, 발표일, 발표시간, 발표분야 및 발표장을  확인하시어 발표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발표가 불가능 할 경우에는 4월 27일(수)까지 지도교수(부서장)의 날인이 있는 사유서를 학회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별도 양식 없음)
 
II. 논문 발표자(구두/포스터) 숙지 사항 

1. 구두 논문 발표자
- 구두 논문 발표는 4월 30일(토)에만 진행되므로 발표분야, 발표장 및 날짜와 시간을 꼭!!! 인해 주십시오.
- 구두 논문 발표는 빔프로젝트만 사용하여 발표를 합니다.
- 발표자료는 파워포인트(ppt) 파일 형식으로 준비하시고 휴대용 메모리에 저장하여 오시기 바랍니다.
- 발표 10분전까지는 발표장에 입실해 주십시오.
- 각 발표자의 발표시간은 15분입니다. (발표 12분, 질의응답 3분)
- 두 번째 종소리가 나면 곧 발표를 종결지어 주십시오.

   
                                                                        [ 구두발표 샘플 ]

2. 포스터 논문 발표자
-  포스터 논문 발표는 4월 29일(금)에만 진행되므로  발표일자, 발표장, 발표시간 및 포스터 할당번호를 꼭!!! 확인하여 주십시오.
- 포스터 패널의 할당번호는 논문발표일정의 논문제목 오른쪽에 있는 논문번호입니다.(예 : KIPS_C2016A_0123).
- 패널의 크기는 논문 1편당 1.1m(가로)×1.9m(세로)가 주어집니다.
- 정해진 시간 이전에 포스터 발표장에 오셔서 주어진 번호의 패널판에 적절히 발표자료를 부착하여 주십시오.
- 자료부착에 따른 도구(테이프, NOT 압정)는 저자가 직접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포스터발표 샘플 ]

 III. 좌장 숙지 사항 

- 담당 발표분야 및 시간, 발표장을 확인해주십시오. 
- 발표 10분 전까지는 발표실에 입실해 주십시오.
- 발표자들이 모두 참석해 있는지 발표시간 전에 확인해주십시오.
- 각 발표자의 발표시간은 15분입니다. (발표 12분, 질의응답 3분).- 구두발표자에게만 해당
- 시간을 알리는 종은 10분 경과 시 한번, 15분 경과 시 두번 울리십시오.- 구두발표자에게만 해당
- 두 번째 종소리 후에는 발표를 종결지어 주십시오.

IV. 초청강연 및 튜토리얼 강좌 안내 

- 초청강연 및 튜토리얼은 등록하신 모든분들께 공개오픈입니다. 발표자료는 현장배포를 하지 않고, 논문 전체가 수록될 CD에 포함됩니다. 

- 따라서, 초청강연 및 튜토리얼 공개용 자료를 행사 전에 미리 배포하여 드리오니 참석 예정자께서는 미리 출력하시어, 지참하셔도 좋습니다.    

    1. 초청강연 1 : Guozhu Dong Prof.(Wright State University, USA)    

    2. 초청강연 2 : 공개용 자료 없음.  

    1. 튜토리얼 1 : 변경원 부장(nVIDIA Korea) 

    2. 튜토리얼 2 : 김구진 교수(경북대)

    3. 튜토리얼 3 : 김영준 교수(이화여대)  
 

 

V. Post-Conference 안내

 

- 이번 2016년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는 연구정보 교류와 소통을 위하여 구두 및 포스터 논문을 전자정보연구정보센터의 Post-Conference에 게시하여 발표 논문 관련 질의응답 및 의견 등록이 가능하도록 게시판을 운영합니다. (실시간 및 상시 운영
- 학술대회 개최와 함께 논문 정보 및 게시판이 운영될 예정이며, 참여하신 분들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Post-Conference 바로가기: http://www.eiric.or.kr/community/post2.php


VI. 참가증명서 발급  

- 참가증명서는 행사종료 이후 e-mail로만 신청가능하며, 참석여부를 확인하고 발급하여 신청하신 e-mail(pdf파일)로 전송해 드립니다.    

- 참가증명서 신청시 논문제목, 전체저자명, 신청저자(성명, 연락처)를 기재해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 논문발표 및 참가증명서 발급 : 김은순 국장(02-2077-1414(내선 2번), uskim@kips.or.kr)
- 회원, 등록 및 계산서 발급 : 윤영숙 대리(02-2077-1414(내선 3번), ysyun@kips.or.kr) 


목록

주소 : (04376)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09, 1002호(한강로2가 용성비즈텔)   |  전화 : 02)2077-1414   |  팩스 : 02)2077-1472   |   대표메일 : kips@kips.or.kr

사업자등록번호 : 219-82-01313  |  Copyright © . KIPS. ALL RIGHTS RESERVED